안녕하세요.


ITQ 워드 2010에 대한 글 작성자 Good&Luck입니다.


한컴오피스의 한글은 워드프로세서 실기를 이용해서 공부할 수 있고, MOS 워드 역시 관련 서적이 많았으나, ITQ 워드의 경우 관련서적이 없었습니다.

죄다 ITQ 한글 서적 뿐이었습니다.


그래서 저는 제가 직접 이리만지고 저리만지고, 워드2010 기초 서적 등을 보면서 알게 된 방법을 블로그에 남기고자 하여 아래에 있는 글들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

처음에 글을 쓸 때에는 그냥 다음에 참고하기 위해서 작성을 하였고,

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든지 볼 수 있게 전체공개로 하였습니다.


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보니,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워드2010 관련 키워드로 접속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. 그래서 제가 작성한 글 중에서 잘 못된 부분이 있을수도 있고, 잘못된 것을 알려주어 시험에 타격을 입으실까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

저는 제가 작성한 방법대로 2012년 2월에 시험을 응시하여, 워드는 500점 만점에 400점을 받았습니다. A 등급을 받았죠.


그러나 100점의 감점이 있었습니다. 내용은 표 부분에서 100점 감점이 있었는데, 저 역시 어디가 잘못되어서 감점이 있었는지는 모릅니다.


제가 작성한 ITQ 관련 글들은 더 쉬운 방법이 있을 수 있고, 잘못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.


혹시 여러분께서 글을 읽고 잘못된 부분이나 고쳐야 되는 점이 발견된다면 방명록에 남겨 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

이번 방학 때에는 ITQ파워포인트 관련자료와 엑셀 관련자료를 추가적으로 더 쓸 예정입니다.


앞으로도 자주 방문해 주세요.


감사합니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