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번 문제의 주요 항목 중 하나인 표 만들기


워드에서 표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.
1. 마우스 드래그로 만들기
2. 행과 열을 지정해 주는 표 삽입
















3. 표 그리기
4. 엑셀의 표를 가져오기

네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1번과 2번의 방법인 듯 하다.

1번의 방법은 첫 사진에서 보이듯이 그냥 마우스로 원하는 표의 칸을 세서 드래그를 해 주면 바로 표가 생성된다.

2번의 방법은 표 삽입을 눌러서 각각 행과 열의 개수를 입력해줘야 한다.
행이 밑으로 가는 줄 수, 열이 옆으로 가는 줄 수이다.
좌표로 말하면 행은 Y축, 열은 X축이 된다.

3번의 방법은 이미 만들어진 표에서 하나의 칸을 여러개로 나눌 때 사용하면 편리하다.

4번의 방법은 워드 문서에서 좀 더 고급스러운 수식을 사용할 때 사용하면 된다.
워드에서도 기본적인 계산 (덧셈, 뺄셈, 평균 등)은 가능하다.

+ Recent posts